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벤츠 사회공헌위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개최

뉴스듣기


자동차

    벤츠 사회공헌위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개최

    뉴스듣기

    다음달 17일 개최, 스포츠 기부 접목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 확대"

    (사진=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공)

     

    메르세데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Mercedes-Benz GIVE 'N RACE)'를 '언택트'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신개념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8일, 지난 7월 성공적으로 개최된 비대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의 더 많은 지역 시민 동참을 위해 부산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제 6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오는 10월 17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성공적으로 개최된 '제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이 1만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며 우리 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은 스포츠와 기부를 접목한 새로운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평가받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 실천은 지속돼야 한다는 취지 하에 올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돼 개최된 것으로,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대회기간인 48시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각자 달리기를 진행했다.

    대규모 대회가 아닌 개별적인 달리기 방식으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만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전국 17개 시도에 더해 해외 여러 지역 등 다양한 장소에서 18개 국적의 참가자들이 나눔에 동참했다.

    (사진=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공)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을 포함해 총 5억여 원의 모금액이 조성됐으며, 기부금 전액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 교통사고 유자녀 및 중증후유장애인 자녀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및 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 전달됐다.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은 더 많은 지역 시민 동참을 위해 부산 및 경남 지역 거주 참가자에게 우선 접수의 혜택을 제공하며, 참가비 및 추가 기부금 전액은 부산 지역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스포츠 백 및 여행용 미니백이 제공되며, 개인 위생과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한 마스크도 함께 제공된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전국 누구나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 5만 원 및 추가 기부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전액 기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5회 대회까지 누적 참가자 5만 2천여 명, 누적 모금액 27억여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스포츠를 즐기면서 나눔도 실천하는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실시한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다.

    2017년 첫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데 이어 6개월만에 참가 인원을 5배 늘린 1만 명 규모로 2회 대회를 진행했으며 제 3회 기브앤 레이스는 참가신청 접수 3일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 5월 개최된 4회 대회에서는 서울특별시와의 협업으로 약 2만여 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기도 했다.

    스포츠를 기부에 결합한 새로운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주목을 받았던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올해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상황에 맞게 진화하며 신개념 사회공헌활동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에 맞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역사회 기업시민의 역할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