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치명적인 악수'…아들과 악수한 아버지 결국 사망



중동/아프리카

    '치명적인 악수'…아들과 악수한 아버지 결국 사망

    사우디 보건부장관 "부모 방문 때도 제발 너무 가까이 접근 말라" 호소

    (사진=연합뉴스)

     

    객지에서 방문한 아들의 손을 잡으며 반갑게 맞이한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고령의 아버지가 코로나19에 감염돼 결국 숨졌다.

    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는 5명 이상 가족 모임을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지키지 않아 소규모 집단 감염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28일(현지시간) 주의를 촉구했다.

    사우디 보건부가 공개한 감염사례에는 '죽음을 부른 악수'도 포함됐다.

    다른 도시에서 돌아온 아들을 환대하기 위해 마련한 가족 모임에서 아들과 접촉한 부모 등 일가족 16명이 한꺼번에 양성 판정을 받았다.

    아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된 상태였으나 가족들은 감염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아버지의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령의 아버지는 아들과 단지 악수만 했는데도 감염돼 숨졌다고 사우디 보건부는 밝혔다.

    타우피크 알라비아 보건부 장관은 "자녀가 부모를 방문할 때도 포옹하거나 입맞춤하지 말고 거리를 둔 채 마스크를 써야 한다"며 "제발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다.

    사우디 정부는 지난 21일 통행금지와 영업 및 종교행사 제한 등의 봉쇄 정책을 대부분 완화하면서 마스크 착용과 모임 금지와 같은 개인위생 수칙을 의무화했다.

    사우디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27일(현지시간) 기준 17만8천504명, 사망자는 1천511명이다. 최근 신규 확진자는 3천∼4천명대로 중동지역에서 가장 많다.

    발병 초기엔 외국인 이주 근로자 집단에서 주로 감염자가 발생했지만 지금은 지역 사회 내부의 감염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