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미대, 최신 파킨슨병 음성치료기법 교육 사업 선정

뉴스듣기


대구

    구미대, 최신 파킨슨병 음성치료기법 교육 사업 선정

    뉴스듣기
    구미대 박영미 교수

     

    구미대학이 국내 대학 최초로 최신 파킨슨병 음성치료기법인 ‘SPEAK OUT!®’의 교육 및 연구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구미대 언어치료과 박영미 학과장은 지난 3월 미국 Parkinson Voice Project(파킨슨 음성 프로젝트)에 교육 및 연구지원 사업을 신청해 최근 선정을 통보받았다.

    이 기관은 전 세계 언어치료사 및 언어치료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치료법 교육을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박 교수는 이 기관에서 발행하는 SPEAK OUT!® 자격증 국내 1호 취득자로 미국 뉴욕시립대에서 언어병리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구미대 언어치료과 학생들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받고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갖게 됐다.


    현재 미국에 있는 대학과 병원 230여 곳에서 이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캐나다, 호주 등지로 확대되고 있다.

    파킨슨병은 치매와 뇌졸중과 함께 세계 3대 노인성 질환이다.

    박 교수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성인 및 노인 의사소통 장애 전문가 양성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번 선정으로 국내 처음으로 최신의 음성치료기법을 배우게 될 본교 언어치료과 학생들이 미래의 파킨슨병 전문 언어재활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대 언어치료과는 향후 학교기업 GU아동발달센터와도 연계해 파킨슨병 환자를 위한 음성치료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