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종인 "당 지도부, 제발 쓸데없는 소리 말라"



국회/정당

    김종인 "당 지도부, 제발 쓸데없는 소리 말라"

    "n번방 사태에 확증도 없는 얘기하면 상대에 빌미만 줘"
    "가급적 입을 다무는 게 오히려 선거에 도움이 된다" 지적
    '세월호 비하' 차명진 탈당권유 조치엔 "납득할수 없다" 비판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지료사진)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11일 당 지도부가 '텔레그램 n번방' 제보 내용을 주말에 공개하겠다고 했다가 번복한 것과 관련해 "당 지도부에 '제발 좀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아 달라'고 지시하라"고 전했다.

    두 사람은 이날 오전 황교안 대표의 서울 종로 선거사무소에서 조찬 회동을 하고 최근의 현안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김 위원장은 "(이진복) 선대위 총괄본부장이 무슨 n번방 사태에 정확한 확증도 없는 것을 얘기하면 혼란스러움만 일으키고 쓸데없이 상대에 빌미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것은 좀 가급적 입을 닫고 있으라. 못하더라도 입을 다무는 게 오히려 선거에 도움이 된다"고 당부했다.

    황 대표도 "김종인 위원장과 대화 나눠보니 아주 전적으로 방향 같이하고 있어서 협력의 힘이 선거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잘 챙겨달라"고 공감을 표했다.

    미래통합당 이진복 총괄선대본부장. (사진=연합뉴스)

     

    이진복 총괄 선거대책본부장은 앞서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의 여권 인사 연루설 등 제보를 공개할 것을 시사했다가 전날 폭로하지 않기로 입장을 바꿨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n번방 사건까지 정치공작 소재로 삼아야 했느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당 윤리위원회가 '세월호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차명진 후보를 제명하는 대신 탈당을 권유한 데 대해 "쓸데없는 사람들이 안 생겨야 하는데 차명진 후보 같은 사람에게 윤리위가 그런 식의 판단을 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며 재차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정치적으로는 이미 후보가 아니란 걸 천명했으면 윤리위에서 정치 상황이 어떻다는 것을 판단해야 한다. 그런데 재판하는 식으로 여건이 되냐, 안 되냐를 판단하니 소란만 지속 되는 것 같다"고 했다.

    이에 관련해 황 대표는 "어제 저녁 입장문을 내서 정리를 했다"고 짧게 말했다.

    황 대표는 전날 밤 뒤늦게 입장문을 통해 "윤리위원회에서 탈당 권유 결정이 내려졌고 지금부터 차 후보는 더 이상 우리당 후보가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황 대표의 종로 대학로 유세에 함께 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