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 경산, 신규 환자 중 절반 이상 신천지 관련



보건/의료

    경북 경산, 신규 환자 중 절반 이상 신천지 관련

    경상북도 신규 확진자 중에서도 경산 차지하는 비중 73%급증

    (사진=연합뉴스)

     

    경북 경산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신규환자가 급증한 가운데 신규 확진자의 절반 이상이 이단신천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권준욱 부본부장은 5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경산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환자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5일 오전 11시 기준 경북 지역의 신규 확진자 80명 가운데 59명(73%)이 경산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경산의 확진자수는 347명으로 늘어났다.

    권 부본부장은 "경상북도 전체로 볼 때도 신규로 발생하는 환자 대부분이 경산에서 차지한다"며 "경산에서 신규로 확진되고 있는 환자 중에서도 절반이 넘게 신천지 교도 내지는 신천지 교도와 관련된 사례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1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로 꼽히는 서린요양원의 경우도 최초 확진자가 신천지 신도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경산의 최근 급증세에 대해 방대본은 대구와 청도 지역 등 특별 관리 지역에서 유행을 일으키며 초기 전염의 촉발제가 된 신천지로 인한 영향이 가장 크다고 보고 있다.

    권 부본부장은 "우려하고 있는 것은 파악하고 있는 신천지 교도에 대해서는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지만, 전염이 시작한지 시간이 꽤 지나면서 지역사회에서의 2차 전파, 3차 전파 등 집단 발생을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산은 이날 대구 청도에 이어 3번째로 감염병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