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세균 "대구·청도 특별관리지역 지정…자원·공공인력 투입"



보건/의료

    정세균 "대구·청도 특별관리지역 지정…자원·공공인력 투입"

    "그간 국내 유입 방지하는 데 주력, 앞으론 지역사회 확산 방지"
    "필요한 자원 전폭 지원… 군 의료인력 등 투입"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역할 강화… 국가 차원에서 자원 공유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확대중수본회의에서 "최근 확진자가 급증해 어려움을 겪는 대구·청도 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특단의 조치를 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대량 발생한 대구와 경북 청도 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특단의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누적 환자가 100명을 넘어섰고, 일부 지역에서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됐다"며 "상황변화에 맞춰 정부 대응 방향의 변화도 필요하고, 그동안 국내 유입을 방지하는 데 주력해 왔다면 앞으로는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일단 환자가 대량 발생한 대구와 청도 지역이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다. 정 총리는 "병상과 인력, 장비 등 필요한 자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군 의료인력 등 공공인력을 투입하며 자가격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임시 보호시설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 구성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역할도 강화된다. 지역 내 공공병원과 민간병원 등 가용할 수 있는 의료자원을 다시 점검하고,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 국가적 차원에서 자원을 공유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정 총리는 밝혔다.

    국무총리가 매주 일요일 주재하는 장관급 회의도 확대돼, 주 3회 장관과 시도지사까지 참석하는 코로나19 범정부 대책회의가 열리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