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까방권 있다" 이종걸에…진중권 "본진 아니면 빠져라"



사회 일반

    "까방권 있다" 이종걸에…진중권 "본진 아니면 빠져라"

    계속되는 진중권 vs 이종걸 언쟁 '점입가경'
    진중권, 이종걸 겨냥 '친일파' 빗대 저격… "역사왜곡까지 하나"
    이종걸 "진중권 이간질, 까방권 있다"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비판과 관련해 연일 치열한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진 전 교수는 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본진'을 털겠다고 했는데 왜 자기가 나서는가, 혹시 자기가 본진이라 생각하나?"라며 "의원님은 본진이 아니시니 잠시 옆으로 빠지세요. 이 의원님은 제가 비판하려고 하는 그 일을 하실 위치에 계시지 않다"고 적었다.

    이어 "이종걸 의원님께 '까방권'(까임 방지권)은 없다"면서 "이제 와서 변명하는데, 그때 의원님 입장은 '경쟁력 강화'가 아니라 '문재인 아웃이었다. 당시 문 대표를 강하게 비판하셨던 분은 이 종걸 의원님이었다. 설마 친문들이 그 사실을 잊을까"라고 날선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문 대표와 이 의원 사이를 갈라놓은 것은 나의 이간질이 아니라 이 의원 본인의 행동이었고 자신이 그 분과 명확히 선을 긋고 그 분을 축출하려 했고, 오히려 나는 옆에서 그 짓 좀 하지 말라고 강력히 뜯어 말렸다. 왜 이제와서 역사왜곡까지 하시려나!"고 적으며 비판의 수위를 올렸다.

    두 사람 간 날선 공방은 지난 2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이 의원은 진 전 교수를 향해 "'입진보'에서 '입보수'로 변신해 노이즈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맹비난 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진흙탕 싸움에 응하지 않겠다"라며 "2012년 이 의원이 당시 문재인 대표를 뒤흔든 것을 잊지 않고 있다"고 되받아쳤다.

    그러자 진 전 교수는 4일 다시 이 의원을 겨냥해 "문재인(당시) 대표를 지키려 목숨 걸고 싸웠던 사람은 고생하고, '문재인 재신임은 박정희 유신'이라고 했던 사람은 떵떵거리며 살고 있다"라며 "새정치민주연합 시절 이종걸 의원의 요구대로 당시 문재인 대표가 물러났다면 그 즉시 야인이 돼 지금은 청와대가 아닌 다른 곳에 계셨을 것"라고 적었다.

    2015년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였던 이종걸 의원은 문재인 대표가 제안한 재신임 투표와 관련해 "재신임은 유신시대의 언어를 연상케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 진 전교수의 발언은 한때 문재인 대통령을 반대했던 이 의원이 이제와서 권력자를 옹호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을 두고 에둘러 비판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 의원은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문재인 당대표와 '친문그룹'의 대립, 원내대표때 당무거부를 한 적도 있지만 그후 여러번 사과했다"라며 "'갈등'의 가장 큰 요인은 정세 판단과 문재인 대표의 19대 민주당 대선 후보 경쟁력에 대한 평가의 차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진 전 교수의 글에는 저와 문 대통령 지지자를 갈라치기 하려는 의도가 있다"면서 "저는 필리버스터를 주도해 20대 총선의 승기를 잡은 것 등 여러일로 꾸준히 '까방권'(까임 방지권)을 받았다. 저에 대한 비토가 진 전 교수의 이간질이 통할 만큼 크지는 않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진 전 교수는 "날 모욕한 것에 대해 정식으로 사과하라. 욕도 참 상스럽기 그지 없게 해놓으셨더군요"라고 적으며 공방을 일단락지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