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뷰티 앱' 올해 이용자 가장 많이 모았다



IT/과학

    '뷰티 앱' 올해 이용자 가장 많이 모았다

    SODA 1월 대비 이용자 7배 증가
    비슷한 Ulike도 4.5배 증가 2위
    3위 슈퍼셀 '브롤스타즈'는 3배

     

    2019년 한 해 동안 이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뷰티 앱인 'SODA(소다)'로 나타났다.

    시장 리서치 전문기관인 NICE디앤알이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앱마인더(appminder)를 활용해 올해 1월과 11월 5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앱을 기준으로 패널 표본 약 1만 명을 분석한 결과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효과로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SODA'는 1월 대비 이용자가 7배 증가했다. 현재 월별 이용자 수는 78만명이다.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하는 20~30대 여성에게서 특히 인기가 높았다.

    2위는 1월 대비 4.5배 증가한 뷰티 앱 'Ulilk(유라이크)'다. 이 앱의 이용자 증가율은 'SODA'에 뒤졌으나 월별 이용자 규모는 80만명으로 소폭 앞섰다. 'Ulike'는 'SODA' 보다 낮은 연령대인 여성 대학생의 이용 비중이 더 높았다.

    3위는 '클래시 오브 클랜' '붐비치' 등으로 유명한 슈퍼셀의 신작 '브롤스타즈'가 차지했다. 2018년 12월 출시한 '브롤스타즈'는 1월 대비 3배 증가한 83만명이 즐기고 있다. 주로 30~40대 사무직 남성의 이용 비중이 높았다.

    VPN 우회 접속 앱인 '퍼핀 웹 브라우저(Puffin Web Browser)',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웰컴디지털뱅크', 삼성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이 뒤를 이었고, 최근 이용자 천만명을 돌파한 '토스', 배달의민족을 인수한 딜리버리 히어로의 '배달 요기요', '이랜드몰', '웨이브(wavve) 등이 나란히 이용자를 늘렸다.

    2019년 앱 이용자 수 증가율 (자료=NICE디앤알)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