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벤처, 날개를 달아라" 2019 벤처인의 날 개최



부산

    "부산 벤처, 날개를 달아라" 2019 벤처인의 날 개최

    2018 벤처인의 날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와 부산벤처기업협회는 17일 오후 롯데호텔 부산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올 한해를 빛낸 부산의 벤처기업인, 신기술혁신 및 벤처기업육성 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9 벤처인의 날'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 유공자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이루어진다.

    2부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산업 활성화에 힘써온 지역 벤처기업인들을 위한 축하공연, 사업성과 보고, 송년 연찬회 등으로 이뤄진다.

    지역 벤처인의 사기를 높이고 이들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남다른 개척정신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낸 부산의 벤처기업 16명도 상을 받는다.

    올해의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티에이치케이컴퍼니 신종호 대표이사, ㈜팹몬스터 이동훈 대표이사, ㈜마린스페이스 조진환 대표이사, ㈜코닉스 안지영 대표이사, ㈜마케팅위너 황윤미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부산시 관련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앞으로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은 ▲부산시장상에 리녹스㈜ 홍성규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 ㈜나노텍세라믹스 정상옥 대표이사, 재성정밀 신인학 대표, ㈜행운식품 전판현 대표이사, ▲부산상공회의소장상에 ㈜케이시스 천병민 대표이사, ▲BNK금융그룹회장상에 ㈜슈퍼셀 이승헌 대표이사, ㈜바질컴퍼니 황희경 대표이사,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 ㈜서브원 강성준 대표이사, 크로노그래프(주) 김동우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 유공' 표창에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손동섭 실장, 알림디자인 전계수 대표가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이상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이 벤처기업인을 대표해 한부모복지시설 등에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금은 매년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전달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