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직 아이폰5 사용하세요?…애플, 심각한 기능장애 경고



IT/과학

    아직 아이폰5 사용하세요?…애플, 심각한 기능장애 경고

     

    아이폰5 사용자가 이번주까지 iOS 필수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심각한 기능장애로 사실상 '먹통'이 될 수 있다고 애플이 25일(현지시간) 경고했다.

    애플은 UTC 기준 11월 3일 자정(한국시간 오전 9시) 안으로 아이폰5를 iOS10.3.4로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정확한 시간과 날짜를 제공하는 GPS의 영향을 받는 앱 스토어,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및 웹브라우징 등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애플에 따르면, 이 문제는 시간과 날짜를 추적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GPS 관련 시간 오류로 '밀레니엄 버그'와 유사한 장애다. 대부분의 최신 장치들은 이에 대비하고 있지만 일부 구형 장치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애플은 홈페이지 고객지원에 이같은 내용의 경고를 게재하고 iOS10.3.4로 업데이트 할 것으로 권장했다. 11월 3일 오전 9시(한국시간) 이전까지는 영향을 받지 않지만 업데이트 시기를 놓치면 데이터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버그로 인한 복구작업이 어려울 수 있다.

     

    업데이트 시점을 놓친 이후에는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강제 업데이트를 위해 맥 또는 PC를 이용해 백업과 복원 작업을 해야 한다.

    iOS10.3.4는 올해 7월 배포돼 대부분의 사용자가 운영체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것으로 예상되지만, 일부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용자나 서랍에 보관중이라면 지속성을 위해 즉시 업데이트 해야한다.

    아이폰5는 2012년 9월 출시된 이래 7년간 명맥을 유지해오다 지난해 iOS12 대규모 업데이트 대상(아이폰6 이상)에서 제외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