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성태, 검·경 출신 대거 대동 "뇌물 기소, 검찰의 오명"



국회/정당

    김성태, 검·경 출신 대거 대동 "뇌물 기소, 검찰의 오명"

    곽상도·권성동·윤재옥·최교일 등
    검·경 고위급 간부 출신 중심
    한국당 의원 13명, 기자회견 참석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가운데)이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동료 의원들과 함께 서울남부지검의 'KT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2일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번 판단이야말로 두고두고 검찰의 오명으로 남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검찰이 기소를 발표하자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보복과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치공학적 계략에 의한 기소로밖에 달리 볼 수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어떠한 연유든 제 딸 아이의 부정채용 의혹은 아비로서 죄스럽고 송구스럽기 그지없다"면서도 "하지만 검찰을 앞세워 제1야당 전임 원내대표의 정치생명을 압살하려는 정권의 의도나, 그 정권의 '권력바라기'를 자처하는 정치검찰의 작태에 대해서는 깊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검찰들의 피의자 인권 유린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서울남부지검의 '피의사실공표' 위반 행위를 경찰청에 고발해 철저히 수사해 가도록 촉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검찰과 경찰에서 고위급 간부를 지냈던 곽상도·권성동·윤재옥·최교일 의원을 비롯해 모두 13명의 한국당 의원들이 자리를 채워 김 의원에게 힘을 실었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KT 공개채용에서 '딸의 취업'이라는 대가를 받고 이석태 전 회장의 국감 증인 채택을 막으려고 했다는 혐의(뇌물수수)로 김 의원을 기소했다.

    다만 업무방해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할 만한 증거가 없다고 판단했다"며 불기소 처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