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압수수색 당일 KAI에 있었던 이정현 의원…왜?



법조

    압수수색 당일 KAI에 있었던 이정현 의원…왜?

    '조카 인사청탁' 의혹 가중…"국방위원으로서 방산업체 시찰" 반박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KAI 본사를 압수수색하던 당일 친박 중진 이정현 의원이 회사에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이 지난 7월 경남 사천에 위치한 KAI 본사를 압색했을 당시 이 의원은 사장 응접실에 있었다. 이때 압수수색을 위해 투입된 검찰 수사관들이 이 의원과 맞닥뜨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의원은 한 방송사 간부의 친형으로, 이들은 조카를 KAI에 부정 입사시켰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이 방송사 간부의 청탁을 받은 하성용 전 사장이 경영지원본부장 이모씨에게 특혜채용을 지시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당시 하 전 KAI 사장은 해외출장으로 부재중이었다. 이에 따라 다른 이사진이 사장실에서 이 의원에 의전을 제공했다.

    검찰과 수사 대상업체, 주요 관련자가 한 공간에서 조우하는 공교로운 상황이 펼쳐진 셈이다. 일각에서는 이 의원이 사장도 없는 회사에 굳이 찾아가야 했던 '특수한 사정'이 있었던 게 아니냐는 의구심도 제기됐다.

    그러나 이 의원 측은 "국회 국방의원으로서 현장 시찰을 했고, 방위산업계의 현황과 애로점을 청취했다. KAI 방문 뒤 창원으로 이동해 다른 방산업체 2곳을 방문했다"고 반박했다.

    KAI 관계자도 "검찰 압수수색 당일 이 의원이 회사를 방문한 것은 맞다. 그러나 이 의원의 방문은 훨씬 이전에 방위산업진흥회를 통해 공문을 주고받는 등 공식 절차로 진행된 일정이다. 아무 문제될 게 없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는 KAI 경영본부장 이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열렸다. 검찰은 이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는 대로 하 전 사장도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