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정한' 아빠…2살 아들 살해하고 바닷가에 버려(종합)



사건/사고

    '비정한' 아빠…2살 아들 살해하고 바닷가에 버려(종합)

    부부 진술 엇갈려 현장 조사서 시신 못 찾아

    전남 광양경찰서 전경. (사진=자료사진)

     

    2년여 전 두살배기 아들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후 27개월을 숨겨온 비정한 20대 아버지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광양경찰서는 23일 여수시 봉강동 자신의 집에서 아들 A(2)군을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강모(26)씨를 구속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씨는 2014년 11월 27일쯤 자택에서 당시 두 살에 불과했던 A군을 훈육한다며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강 씨로부터 A군의 사체를 가방에 넣어 여수의 한 해수욕장에 유기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경찰은 강 씨의 진술이 오락가락해 현장 조사에서 사체를 찾는 데는 실패했다.

    강 씨는 당초 경찰 조사에서 아들을 살해한 사실을 완강히 부인해왔지만 아내 B(21)씨가 살해 사실을 시인했고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뒤늦게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재 강 씨 부부의 살해 경위 등에 대한 진술이 서로 엇갈리고 있어 대질조사 등을 통해 사건을 규명하고 있다.

    강 씨는 전 처와 사이에서 난 아들(8) 한명, 현 처와의 사이에서 숨진 A군 외에 딸(5)과 아들(4)을 길러왔으며, 아이들은 현재 어린이보호기관에서 맡아 보호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일 경찰은 강 씨의 아이가 실종됐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를 진행해왔다.

    경찰은 강 씨를 검거할 당시 지인의 부탁으로 맡아 보호하던 19개월 된 C양에게서도 얼굴에 시퍼런 멍 자국 등 학대 사실도 확인했다.

    경찰은 아동 학대 혐의로 지난 22일 강씨를 구속하는 한편 아들을 살해한 경위와 함께 사체를 찾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