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올들어 상호 바꾼 상장회사 크게 늘어…상반기 61개사

    • 0
    • 폰트사이즈

    '기업이미지 개선이나 제고를 위해서'가 절반 이상

     

    올들어 기업이미지 개선 등의 이유로 상호를 바꾼 상장회사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예탁결제원은 2016년 상반기 증권시장에서 상호를 바꾼회사는 61개사로 전년 같은기간보다 22% 늘었다고 밝혔다.

    증권시장별로는 유가증권시장에서 14개사, 코스닥시장에서 47개사가 증가했다.

    상호변경 사유를 보면 기업이미지 개선이나 제고를 위해서가 이수화학 등 35개사로 57.4%를 차지했고, 사업확장 등 사업활성화를 위해서가 샘표 등 13개사(21.3%)로 나타났다.

    이어 그룹사의 CI(기업이미지) 통합을 위해서가 롯데정밀화학 등 7개사, 기업인수목적회사의 합병 등 주요 종속회사 편입에 따른 상호변경이 포스코대우 등 6개사였다.

    예탁결제원은 "기업의 상호변경은 회사의 실적과 무관하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전략으로 이용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투자자 입장에서는 상호만을 보고 기업을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