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영선, "정운찬 정치하게 되면 더민주로…"



국회/정당

    박영선, "정운찬 정치하게 되면 더민주로…"

    잔류 선언한 박영선, 선대위 역할에 대해서는 함구…'강한 민주야당' 강조

    정운찬 전 국무총리 (사진=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잔류를 공식 선언한 박영선 의원이 21일 정운찬 전 총리의 더민주 합류를 시사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 전 총리도 더민주에 오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정치를 하시게 되면 그럴 것"이라고 답했다.

    또 "정 전 총리와는 최종적인 상의를 했다"면서 "정 전 총리의 과업이 불평등 해소를 위한 동반 성장이라면, 이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어느 한 곳에 모여 힘을 발휘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말씀을 드렸고 이에 대해 정 전 총리는 적극적으로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자간담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정 전 총리가 정치를 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느냐'하는 질문에 대해 고개를 끄덕이면서 "(더민주가 최종적으로 함께 모이는 장이 되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향후 더민주 선대위의 공동인재영입위원장 자리에 거론되고 있는 박 의원은 향후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지에 대해서는 "김종인 위원장과 진지하게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눠보지 않았다"며 즉답을 피했다.

    그는 "지난 8일 문재인 대표를 만났을 때 '인재영입을 위해 도와달라'는 말씀을 하시긴 했지만 인재영입위원장 제안이 있지는 않았다"면서 최근에는 관련 제안이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인재영입위원장을 선임하기 전인 2~3달 전쯤 문 대표와 점심을 할 때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아달라고 한 적이 있지만, 완곡하게 능력이 부족하다고 말씀을 드린 적이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에 잔류하기로 한 박영선 의원

     

    또 이날 아침 잔류하기로 마음의 결정을 내린 뒤에 김 위원장에게 '오늘의 결정은 김 위원장과 저의 30년 인연이 만든 것 아닌가'란 내용의 문자를 보냈고, 이에 김 위원장으로부터 '대단히 감사합니다. 참다운 수권정당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합시다'란 답장이 왔다고 설명했다.

    최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가칭)이 김 위원장의 국보위 참여 경력을 문제삼으며 맞불을 놓는데 대해서는 "그런 것을 안했으면 좋겠다"고 일침을 놓았다.

    박 의원은 "우리는 언젠가는 함께 갈 식구다.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면서도 이 총선을 치러내기 위해 넘을 산이 많다고 생각한다"면서 "네거티브 전략은 (창당)초창기라 그럴 수도 있지만 더 성숙한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은 박근혜 정권의 후퇴, 경제 퇴보 등에 대해 강한 야당이 목소리를 내주고 답답함을 이야기해주길 바라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강한 민주야당'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또 "국민의당은 강한 야당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MB세력을 흡수하는 것도 검토하듯 중도로 행보를 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