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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 '강화'…전담 조직, 인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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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 '강화'…전담 조직, 인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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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전략팀, 상품기획팀 신설…인재 지속 영입"

     

    제네시스 브랜드가 글로벌 고급차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별도 전담 조직 체계를 강화하고 나섰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전담 조직인 '제네시스전략팀'과 상품성 강화를 담당할 '고급차상품기획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재 제네시스 브랜드 중장기 사업 전략 마련 및 프로세스 구축 등의 주요 의사 결정은 최고 경영층을 포함한 전사 경영층 협의체가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협의체 실무 작업 등은 'GP(제네시스 프리미엄) 전략 프로젝트 TFT'가 담당하고 있다.

    새롭게 구성된 제네시스전략팀은 기술을 넘어선 '인간 중심의 진보'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글로벌 고급차 시장을 대상으로 이를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전략팀 담당 임원은 람보르기니에서 브랜드를 총괄했던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gerald) 신임 전무가 맡았다.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브랜드 운영 전략을 마련하고 관련 사업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원(one) 아이덴티티와 원 보이스를 구현하기 위한 일관된 브랜딩 및 마케팅 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2020년까지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될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전담 조직인 별도의 상품기획팀을 새롭게 출범시켰다.

    상품기획팀은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확보하기 위해 브랜드에 특화된 상품 개발 기준을 마련하고, 사용자 중심의 미래 지향적 혁신 기술 등을 차량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연구 조직과 관련, 기술 혁신성, 주행성능, 고급감을 충실히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설계, 평가 각 부문에 전담 개발 조직과 총괄 PM, 관리 조직을 별도로 구성하고 핵심 인력을 보강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생산을 전담하고 있는 울산 5공장의 경우 남양연구소 등과의 상시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해 생산,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전담 조직은 의사 결정이 빠르기 때문에 시장 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에 속도감 있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제네시스 브랜드 역시 사업 효율성과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전담 조직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는 해외에서 검증된 글로벌 인재 영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신임 전무에 앞서 벤틀리 등에서 활동한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 전무를 영입한 바 있다.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의 경우엔 고성능차 개발총괄책임자로서 제네시스, 현대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주행성능 개발, 차량시험 등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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