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安, 오랜만에 한목소리…"위안부 합의는 외교참사"



국회/정당

    文‧安, 오랜만에 한목소리…"위안부 합의는 외교참사"

    文 "10억 엔에 우리 혼 팔아"…安 "독단에 빠진 朴, 외교참사 불러"

    (사진=자료사진)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와 신당을 추진하고 있는 안철수 의원이 오래 만에 한 목소리를 냈다.

    두 사람은 한일 외교장관회담에서 이뤄진 위안부 합의에 대해 "외교참사"라고 규정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를 강하게 질타했다.

    안철수 의원은 한일 정부의 위안부 합의에 대해 31일 "소통하지 않고 독단에 빠진 대통령과 정부가 외교참사를 불러왔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협상에서)일부 진전된 부분도 이것이 마지막이라고 선언함으로써 도저히 수용할 수 없는 것이 되어버렸다"며 "역사적 상처는 정치적 선언만으로 최종적· 불가역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물며 그런 문구(최종적·불가역적)를 우리 정부가 요구했다니 국익과 국민은 안중에 없는 언행"이라며 "국제사회의 조롱을 받는 박근혜 대통령의 외교적 참사는 씻을 수 없는 역사적 패배로 기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안부 합의를 외교참사로 규정한 안 의원은 "대통령은 국민과 위안부 어르신들께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도 "립 서비스와 돈 몇 푼으로 일제가 저지른 반인륜적 범죄에 면죄부를 줄 수 없다"며 이번 협상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