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병호·유성엽·황주홍 탈당 "야권 대통합으로 재편"



국회/정당

    문병호·유성엽·황주홍 탈당 "야권 대통합으로 재편"

    "낡은 운동권 정치와 결별할 것"

    (왼쪽부터)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유성엽·황주홍 의원 (사진=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유성엽·황주홍 의원이 17일 공식적으로 탈당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야권의 대통합과 대혁신, 승리의 길을 가고자 한다"며 "저희는 이런 뜻에 동의하는 모든 분들과 힘을 모아 새로운 정치세력을 만들어, 야권을 재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철수 의원의 탈당 이후 사흘만에 야당 의원 3명이 탈당한 것으로 이들의 탈당이 이후 연쇄 탈당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문병호·유성엽·황주홍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당 의사를 밝혔다.

    문 의원 등은 "지금의 새정치민주연합으로는 이길 수 없다. 총선은 물론 대선에서 정권교체 가능성이 전무하다"며 "사정이 이런데도 문재인 대표의 정세인식은 안이하기만 하다. 거듭되는 선거 참패에도 불구하고, 반성도, 책임도, 대책도 없다. 자기만 옳다는 아집과 계파패권에 눈이 어두워, 승리의 길을 외면하고 있다"고 탈당 이유를 설명했다.

    이들은 "새정치민주연합을 더 혁신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을 중심으로 야권대통합을 이루지 못한 점, 사과 드린다"고 고개를 숙이며 "당내 기득권세력과 현실안주세력의 벽을 극복하기에는 저희들의 힘이 부족했다. 통렬히 반성하며, 책임을 통감 한다"고 했다.

    하지만 "당의 변화와 혁신, 총선승리와 정권교체가 불가능하다는 걸 알면서도 당에 남아 무기력하게 있을 수는 없었다. 이는 무책임한 것이고, 국민과 역사에 죄를 짓는 거라고 생각한다"며 탈당에 정당성을 부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