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상민 "文, 공천권 행사 안 한다?…당연한 일"



국회/정당

    이상민 "文, 공천권 행사 안 한다?…당연한 일"

    "文, 기득권 버린다는데 뭘 버리겠다는 것인지 궁금" 직격탄

    새정치민주연합 이상민 의원 (사진=황진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내 비주류로 분류되는 이상민 의원이 "당대표의 공천기득권을 버리겠다"고 공언한 문재인 대표에 대해 "당연한 말인데 무슨 기득권을 버리겠다는 것인지 궁금하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상민 의원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꼬집었다.

    이 의원은 "문재인 대표가 기득권을 버리겠다고 한다. 기득권을 버린다는 것은 공천권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것인데 당대표가 공천권에 지배력을 행사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기득권을 버리겠다고 했는데 뭘 버리겠다는 것인지, 뭘 버린 것이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전날 문재인 대표가 "제 자신부터 일체의 기득권을 버리고 반드시 혁신을 이뤄내고 말겠다. 당대표의 공천 기득권이나 계파 패권적 공천은 발붙일 곳 없을 것"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응수한 것이다.

    문 대표가 "어떤 기득권적 요구에도 굴복하거나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언한데 대해서도 "비판세력을 엄중하게 처리하겠다고 했는데 박근혜 대통령이 야당을 탓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문 대표는) 본인 리더십에 결함이 없는지 자성하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탈당한 안철수 의원에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이 의원은 전날 안 의원이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해 "야당은 평생 야당이 되려고 한다"고 지적한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을) 창당하고 당대표를 역임하고 재보선의 책임을 지고 물러난 분이 금도를 벗어난 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친분이 깊은 이종걸 원내대표에 대해서도 고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