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국정교과서 집필진 협박 엄중대처?…편들기 논란일 듯



사건/사고

    경찰, 국정교과서 집필진 협박 엄중대처?…편들기 논란일 듯

    강신명 경찰청장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강신명 경찰청장이 국정교과서 집필진 신변보호조치를 언급한 이후 경찰의 후속 대책도 속도를 내고 있다.

    경찰청 수사과는 폭행이나 협박, 명예훼손 등 국정교과서 제작을 둘러싼 물리력 행사에 대해서는 용의자를 반드시 검거해 사법처리하겠다고 6일 밝혔다.

    또 폭행이나 협박 등 위협에 따른 신변보호 요청이 있을 경우 즉각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강신명 경찰청장은 전날 국회 예결특위에 참석해 "필요하다면 국정교과서 집필진에 대한 신변보호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국정교과서 관련해 현재까지 특정인에 대한 협박과 폭행 등의 신고는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인터넷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국정교과서 집필 참여 교수들에 대한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나 명예훼손, 모욕 등 불법행위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고 경찰은 보고 있다.

    하지만 경찰은 이날 국정교과서 집필진 등에 대한 불법행위 우려만 언급했을 뿐 국정교과서 반대 1인시위 등에 대한 협박과 폭행 위협 등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국정교과서 확정고시를 전후해 정치권은 물론 사회 전반으로 반대여론이 높아지는 가운데 경찰이 특정 정치적 견해를 대변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신명 청장이 '집필진 신변보호조치'를 언급한 지 하룻만에 경찰이 국정교과서 관련 수사지침을 발표하면서 결국 여권에만 힘을 실어주는 모양새가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