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40만 국정화 반대서명‧1.8만명 반대의견서 교육부 제출



국회/정당

    野, 40만 국정화 반대서명‧1.8만명 반대의견서 교육부 제출

    새정치민주연합 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 결의대회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역사교과서 국정화 고시 행정예고가 종료되는 2일, 새정치민주연합은 교육부를 찾아 그동안 모은 국민서명과 의견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새정치민주연합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저지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후 교육부를 찾아 그동안 취합한 반대서명 40여만 부와 의견서 1만8천부를 전달한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반대서명지 및 의견서 전달식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국민들이 역사국정교과서를 반대하고 있다"며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는 것이 요식행위가 아니라면,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들의 의견을 겸허하게 수용해주시길 바란다"고 국정화 철회를 촉구했다.

    문 대표는 "거꾸로 가는 역사국정교과서에 대해서 국민들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 이후 일어날 여러 혼란에 대해 정부가 책임져야 할 것이다. 우리당도 헌법 소원 비롯한 법적 수단과 함께, 집필 거부운동 대안교과서 운동 비롯한 불복운동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특위장을 맡은 도종환 의원도 "민생 문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40여만 명의 국민들이 국정교과서 반대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서명에 참여했다. 이마저도 일부 종북 세력의 준동으로 호도할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정부와 청와대는 국민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국정화 고시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RELNEWS:right}도 의원은 "야당 교문위원들을 비롯한 수많은 국민과 학자들, 교사, 학생 및 학부모들이 국정화 반대를 한목소리로 외쳐왔지만, 정부는 못들은 척하고 있다"며 "오히려 정부는 행정예고 기간 중임에도 예비비로 예산을 편성하고, 국정화 추진 일정을 발표하는 등 국민 의견과 상관없는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화 문제를 내년 총선까지 끌고간다는 계획이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SBS라디오에 출연해 "(국정화 문제는) 당연히 총선에서 하나의 판단 갈림길 될 수밖에 없다"면서 "(국정화를) 정치적으로 정리하고 국민들한테 호소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고 말했다.

    확정고시가 이뤄지는 5일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국회의원-지역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정부여당을 규탄하고 국정화의 부당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정의당과 무소속 천정배 의원과의 3자 연석회의도 가능한 한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인 계획은 세워지지 않았지만, 시민사회단체와의 장외투쟁도 배제할 수 없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