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 대통령, 야당 '국정화 중단 요구' 거부(종합)



대통령실

    박 대통령, 야당 '국정화 중단 요구' 거부(종합)

    문 “친일 미화, 독재 미화 교과서” vs 김 "걱정되면 집필진 구성에 참여해“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지도부 회동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여야 지도부와의 5자 회동에서 야당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중단 요구에 대해 “국민 통합을 위한 올바르고 자랑스러운 역사 교과서가 필요하다”며 거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와 이종걸 원내 대표의 문제 제기에 “올바른 역사 교과서를 만들려는 노력이 정치적 문제로 변질되는 것이 안타깝다”며 이처럼 거부 입장을 밝혔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박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의 회동이 끝난 뒤 언론 브리핑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하여 회동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뜻을 같이 했지만 국정화에 대해서는 의견을 달리 했다”며 박 대통령의 발언을 소개했다.

    문재인 대표가 “국민들은 역사 국정교과서를 친일미화, 독재미화 교과서라고 생각한다. 또 획일적인 역사교육을 반대한다”고 말하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아직 집필진이 구성도 되지 않은 교과서에 대해 그런 주장을 하지 말고, 걱정되면 집필진 구성에 참여할 것”을 요구하는 등 여야 대표 간에도 격한 논쟁이 오고 간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박 대통령은 “노동 개혁은 우리 아들 딸 들에게 제대로 된 일자리를 만들어 주고 부모님에게 안정된 정년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가정 경제를 회복시키고 국가 경제의 선순환 구도를 만드는 출발점”이라면서 “17년 만에 이루어진 노사정 대타협인 만큼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노동개혁 5개 법안을 국회에서 조속한 시일 안에 통과시켜줄 것”을 여야 당지도부에 요청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국회 3년째 계류돼 있는 경제 활성화 법안들에 대해서 지난 9월 원내대표가 신속한 처리를 합의를 했고 이견이 있는 부분도 충분히 논의된 만큼 여야 지도부의 결단으로 이번 정기국회 안에 반드시 처리해 줄 것”도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