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A 타임즈 "류현진, 투구수 많았는데 교체 없었다"



야구

    LA 타임즈 "류현진, 투구수 많았는데 교체 없었다"

    류현진. (자료사진)

     

    "류현진의 투구 수가 많았지만, 돈 매팅리 감독은 교체하지 않았다."

    류현진(27, LA 다저스)의 호투를 지켜본 LA 타임즈의 평가다. 매팅리 감독이 투구 수가 늘어난 류현진의 교체 타이밍을 잡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류현진은 6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펼치다가 7회 2점을 내주고 승리를 놓쳤다.

    류현진은 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⅔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2-2로 맞선 2사 1루에서 마운드를 내려왔고, 추가 실점 없이 7회가 끝나면서 승패 없이 경기를 마쳤다.

    LA 타임즈는 "다저스 선발 류현진은 매 이닝 낮게 공을 던졌다"면서 "덕분에 6이닝 동안 애리조나 타선을 무실점으로 막았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초반 변화구 제구에 애를 먹었지만, 묵직한 패스트볼로 정면 승부를 펼쳤다. 제구가 안 됐지만, 높은 공은 던지지 않았다. 덕분에 1회 무사 1루, 2회 무사 만루 위기를 벗어날 수 있었다.

    하지만 7회는 아쉬웠다.

    이미 93개의 공을 던진 류현진은 7회 선두 타자 애런 힐에게 안타를 맞은 뒤 코디 로스에게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홈런이라 생각할 만큼 큰 타구였지만, 펜스에 맞고 나온 것이 그나마 다행이었다.

    이미 투구 수 100개를 찍었지만, 마운드에 올라온 매팅리 감독은 교체 없이 류현진에게 7회를 맡겼다. 놀런 레이몰드를 삼진, 터피 고스비쉬를 3루 땅볼로 잡았지만, 대타 A.J. 폴락을 넘어서지 못했다.

    폴락에게 던진 5구째, 이날 경기 114구째인 94마일 패스트볼이 동점 적시타로 연결됐다. 류현진의 15승이 날아가는 순간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