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구 흔들린' 류현진, 힘으로 애리조나 타선 막았다



야구

    '제구 흔들린' 류현진, 힘으로 애리조나 타선 막았다

    류현진. (자료사진)

     

    이상하게 제구가 흔들렸다.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할 것 없이 포수 미트가 아닌 홈 플레이트에 꽂혔다. 하지만 류현진(27, LA 다저스)은 힘으로 위기를 벗어났다.

    류현진은 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⅔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2-2로 맞선 2사 1루에서 마운드를 내려왔고, 추가 실점 없이 7회가 끝나면서 승패 없이 경기를 마쳤다.

    류현진의 가장 큰 장점인 제구가 안 됐다.

    1회초 커브, 슬라이더 등 변화구가 애리조나 타선에 철저하게 커트됐다. 2회초에는 슬라이더가 두 차례나 바닥에 떨어졌다. 결국 2회초 마크 트럼보에게 2루타, 애런 힐에게 우전 안타, 코디 로스에게 볼넷을 내줘 무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류현진의 선택은 정공법이었다. 자신 있게, 한 가운데로 공을 던졌다. 한층 힘이 붙은 공으로 흔들리는 제구를 만회했다.

    무사 만루에서 놀런 레이몰드에게 95마일 패스트볼을 던져 루킹 삼진을 잡아냈고, 터피 고트비쉬는 94마일 패스트볼에 이은 84마일 체인지업으로 타이밍을 뺏었다. 이어 체이스 앤더슨에게는 94마일 패스트볼만 4개를 던져 삼진 처리했다.

    물론 이후에도 몇 차례나 바닥을 때릴 정도로 변화구 제구는 올해 가장 나빴다. 하지만 패스트볼에 힘이 붙자 변화구도 통했다.

    3회초부터 6회초까지 타구가 외야로 나간 것은 5회초 고스비쉬에게 맞은 2루타가 유일했다. 나머지 12타자를 상대로는 탈삼진 5개, 내야 땅볼 7개였다. 그야말로 힘으로 애리조나 타선을 압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