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춘 의원, 신당 탈당 "18대 총선 출마 안할 것"



국회/정당

    김영춘 의원, 신당 탈당 "18대 총선 출마 안할 것"

    신당 최용규 의원도 18대 총선 불출마 선언

    22

     


    대통합민주신당 김영춘 의원이 문국현 대선 예비 후보 지지를 선언하면서 탈당과 함께 18대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열린우리당 실패를 인정했기에 신당에 합류했지만 현재의 신당 모습은 오히려 열린우리당보다 못한 결과가 되고 말았다"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BestNocut_R]

    또한 김 의원은 ''총선 불출마''와 관련해 "누군가는 열린우리당의 실패에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고 생각했다"며 "지역주민과 후원자들께 너무나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문국현 후보 지지''와 관련해 "문 후보가 정치에 문외한이지만 경제적 양극화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다수 국민의 삶에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한사람의 자원봉사자로서 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영춘 의원의 탈당으로 신당 의석수는 141석으로 줄어들었다.

    한편 대통합민주신당 최용규 의원도 이날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18대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직업란에 정치인이라고 쓰지 못할 정도로 열정과 창의력이 다 소진된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면서 "많은 고심 끝에 다가올 18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어 "마음 아픈 일을 당한 동료에게 위로하기는 커녕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비열한 언사까지 서슴지 않는 작금의 이 경기는 저에게 부적합한 종목인 듯 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