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IT/과학

    외국인과 게임땐 ''대답없는 너''? T_T

    • 0
    • 폰트사이즈

    온라인서 애용 영어약어

    온라인 게임서 자주 사용되는 축약영어

     

    글로벌 시대에 영어라는 ''마수''가 미치지 않는 곳은 없다. 온라인 공간에서도 마찬가지. 외국 서버 접속이 공식적으로 가능한 게임을 즐기다보면 어쩔 수 없이 외국인과 마주치는 경우가 생긴다.

    상대방이 영어로 농담 한 마디를 던져오는데 꿀 먹은 벙어리처럼 있을 수만은 없는 일. 몇 가지 자주 쓰이는 영어 채팅 약어나 그림말 정도만 알아도 대화를 진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OMG(Oh My God) 감탄엔 TY (Thank You)로 대전 매너를

     우리나라에서 한동안 유행한 ''-하3''식의 축약 표현이 영어에도 존재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발음과 알파벳의 일치를 이용한 축약. are는 R, you는 U, see you(안녕)는 CU와 같이 발음이 유사한 알파벳으로 치환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비슷한 방식의 표현으로 PLZ(please; 간청), B4(before; 이전에) BZ(busy)등이 있다. 여러 단어를 축약하는 경우도 물론 있다. LOL(Laughing Out Loud; 크게 웃다)이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사례. GL(Good Luck; 행운을 빌다), BRB(Be Right Back; 금방 돌아올게), TY(Thank you; 고마워), OMG(Oh My God; 감탄사)등의 응용 표현도 가능하다.

    조금 불건전하지만 사용빈도가 대단히 높은 말로는 WTF(What the FuXX; 이런 젠장)이나 LMAO(Laughing My AXX Off; 미친 듯이 웃다)와 같은 표현도 있다. 외국인 게이머가 멋진 당신의 플레이에 반해서 ''OMG''를 연발한다면 가볍게 웃으면서 ''TY''를 쳐 주자.

     특수문자를 사용해서 감정을 표현하는 그림말은 감성적인 면에 호소하는 문자이므로 어떤 사람이 봐도 어렴풋이 뜻을 연상할 수 있다. 영어로 된 그림말도 마찬가지. 앞의 축약 표현처럼 이해가 어렵지도 않다.

    단지 게임용 그림말은 일반적인 영어 그림말보다 짧다는 차이 뿐이다. :P(옆으로 봤을 때 혀를 내미는 모습), :D, :)(웃음)처럼 보편적으로 이해 가능한 그림말이 대부분이다.

    축약어나 그림말이 올바른 언어 사용에 부정적인 것은 사실이나 원 의미를 정확하게 숙지하고 온라인 공간에만 한정해서 쓴다면 더욱 재미있는 언어생활을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