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누리 "민주·安, '새정치'가 '돈정치'인가" 맹공



국회/정당

    새누리 "민주·安, '새정치'가 '돈정치'인가" 맹공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 (민현주 대변인 블로그 캡처)

     

    새누리당은 7일 민주당과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연합이 통합방식을 '제 3지대 신당 창당'이 아닌 '당대당 합당'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기득권을 포기하지 않는 눈가리고 아웅 식의 꼼수 정치에 불과하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과 함께 새정치를 완성하겠다고 공언한 안철수 의원은 새 정치를 돈정치로부터 시작하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당초 민주당 해산 후 신당 창당 방식으로 계획했지만, 민주당을 해산하면 민주당이 그동안 받던 연간 최소 50억원의 막대한 정당 국고보조금을 받을 수 없고 기존 조직과 당원들을 잃을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하는 선택이라는 얘기가 들린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들의 기득권은 하나도 내려놓을 생각이 없으면서 제3지대 신당 창당을 무책임하게 공표했던 민주당이나, 민주당이 가진 기득권에 편승하고 자신의 지분만 챙기면서 당대당 통합 방식을 용인하려는 안철수 의원이나 국민들께 실망만을 안겨 드리는 '나쁜 정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새정치도 없고, 감동도 없고, 국민을 위한 정치가 아닌 현실에서 살아남는 것만 목적으로 하는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행태가 애처롭기 그지없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