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포 화재현장 살인사건' 피습된 참고인, 피의자로 전환



사건/사고

    '마포 화재현장 살인사건' 피습된 참고인, 피의자로 전환

    피해자 시신에서 DNA 발견… "체포영장 신청할 것"

     

    서울 마포경찰서는 최근 발생한 '70대 노인 살인·방화 사건'의 피의자로 지목된 박모(75) 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체포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26일 밝혔다.

    박 씨는 지난 20일 오전 마포구 염리동의 한 다세대주택 3층에서 집주인 강모(75·여) 씨를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박 씨가 범행을 저지른 후 강 씨가 화재로 숨진 것처럼 위장하기 위해 집에 불을 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경찰은 강 씨의 시신에서 채취한 유전자를 감식한 결과 박 씨의 DNA와 일치한 점 등으로 미뤄 박 씨를 참고인 신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사건 당시 경찰이 강 씨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해 부검한 결과 사망 원인이 머리 뒷부분 등을 크게 다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강 씨의 콧속에는 연기로 인한 그을음이 없는데다 얼굴과 머리 등 여러 곳에 멍이 들어있는 등 타살 흔적이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경찰은 사건 현장의 문이 열려있던 점 등으로 미뤄 강 씨와 친분이 있는 면식범이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탐문수사를 벌여왔다.

    경찰 조사 결과 박 씨는 자신의 건물 지하 1층에 있던 재개발사무소에서 강 씨와 알게 돼 친분을 쌓았고, 강 씨가 숨지기 전날 밤에도 박 씨와 인근 식당에서 술을 마셨던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박 씨는 사고 직후 동네의 한 카페에서 지인에게 "자신이 강 씨를 살해했다"고 털어놓은 정황이 포착됐지만, 경찰 조사에서는 혐의를 계속 부인해왔다.

    이후 지난 25일 오전 8시쯤 박 씨는 염리동의 한 상가건물에서 '경찰이라며 집을 찾아온 신상을 알 수 없는 괴한에게 흉기로 찔렸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박 씨의 자해 여부에 대해서는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며 "박 씨가 퇴원하는 대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