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현오석에 공개경고…"국민 상처주는 말하면 책임 물을 것"



대통령실

    朴, 현오석에 공개경고…"국민 상처주는 말하면 책임 물을 것"

    현오석 거취 논란 계속될 듯...스스로 입장 표명할 가능성도 배제 못해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이 카드사 고객정보유출 사건과 관련해 부적절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현오석 경제부총리에게 공개적으로 경고를 보냈다.

    박 대통령은 27일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공직자들의 적철치 못한 발언으로 국민 마음에 상처를 주고 불신을 키우고 있어 유감"이라고 현오석 부총리를 정면으로 겨냥했다.

    이어 "사회의 책임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 한마디는 책임과 무게가 다르다"며 "본인 입장에서 국민 마음을 헤아리는 자세로 해야지, 그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개인만 강조한다면 국민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국민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는 공직자가 없기를 바란다. 국민들 위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임해주긴 바란다"면서 "이런 일이 재발하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대통령의 이 같은 언급은 현 부총리 발언의 부적절성을 질책한 것으로, 앞으로 재발하면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지만 이미 박 대통령이 현 부총리에 대해 공개적으로 경고한 것이어 거취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야당으로부터 강한 퇴진 압력을 받고 있는 현 부총리가 박 대통령의 공개 경고까지 받은 상황이어서 스스로 거취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윤성호 기자/자료사진

     

    현 부총리는 22일 고객정보 유출과 관련해 "우리가 다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았느냐. 어리석은 사람은 무슨 일이 터지면 책임을 따지고 걱정만 한다"고 말한데 이어 23일에는 "금융 소비자도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에서부터 신중해야 한다"고 말해 국민들을 격분시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