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위공무원 발언논란 "盧핵심참모들 적화통일 사전작업"



대통령실

    고위공무원 발언논란 "盧핵심참모들 적화통일 사전작업"

     

    외교부 소속 고위 공무원이 노무현 정부 국방정책 관계자들을 '종북세력'이라고 부르고 이들이 북한의 적화통일을 위해 사전정지작업을 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외교부 소속으로 국방대학교에 파견 근무 중인 이원우(54) 국장(2급)은 이달 초 국방대의 ‘안보’과정 인터넷 클럽에 ‘국방대 지방 이전에 대한 저의 생각’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노무현 정부 시절 지방 균형 발전의 일환으로 추진된 국방대 이전 계획에 '뭔가 다른 목적'이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이는 국방대 이전을 추진한 노 전 대통령의 핵심참모들이 종북세력이기 때문이라는 취지의 논리를 폈다.

    이 국장은 "(지방 이전으로) 민간인의 참여가 없는 국방대를 만들어 군에 대한 민의 소통길을 차단하려는 것"이 진짜 목적이라고 주장하면서, 이를 막기 위해 자신이 국방대 수도권존치위원회를 결성했다는 사실도 밝혔다.

    그는 또 전시작전권 환수 추진도 "주한미군 철수를 유도해 북한이 다시 남침해 적화통일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전정지작업을 한 것"이라고 했다. 전작권 환수는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공약 당시만 하더라도 계획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던 사업이다.

    그럼에도 이 국장은 "주한미군 철수를 반대하는 우리 국민을 속이면서 교묘하게 미군의 자존심을 건드려서 철수하게 하는 전형적인 공산주의자들의 수법"이라고 비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