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천km에 달하는 인신매매 경로 추적해 '신생아 되찾아…'



아시아/호주

    3천km에 달하는 인신매매 경로 추적해 '신생아 되찾아…'

    유명한 산부인과 의사, "아기 선천성 질병 앓고 있다" 속여 인신매매

    매매된 아기를 되찾게 된 둥 씨. (출처: 웨이보 캡쳐 사진)

     

    중국 서북부 산시성에서 한 산부인과 의사에 의해 인신매매범에게 팔아넘겨진 신생아를 되찾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국 언론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보도하고 있다.

    중국 공안이 무려 3천여km에 걸친 추적활동을 벌여 산부인과 의사에 의해 인신매매 조직에 팔아 넘겨진 신생아를 끝내 구출했다고 4일 인민일보 인터넷판 인민왕, 신화망, 텅쉰망, 봉화망 등 중국 언론이 보도했다.

    앞서 산부인과 장 씨는 아이를 출산한 둥(23)씨와 그 가족에게 “신생아가 선천성 질병을 갖고 있다”고 속여 아기 포기 각서에 서명하게 했다. 그러나 둥 씨는 자신의 아기가 납치됐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지난달 20일 경찰에 신고했다.

    각서를 받은 장 씨는 산시성에서 2만 1천600위안(한화 약 395만 원)을 받고 인신매매 조직에 팔아 넘겼다. 그러나 이 아기는 또 다른 인신매매 조직들을 거쳐 3만 위안(한화 약 549만 원)에 되팔린 상태였다.

    공안당국은 아기를 구조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으며, 3천km에 달하는 매매 경로를 추적하기에 이르렀다. 지난 4일, 결국 아기는 공안의 집요한 수사 끝에 허난성 안양시에서 극적으로 구출됐다.

    둥 씨에 따르면 "산부인과 장 씨는 이 지역에서 유명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의사여서 아이를 낳을 때 대부분의 임산부가 장 씨를 찾았다"며 "나 역시 장 씨를 매우 의지하고 믿었었는데... 이런 끔찍한 일이 발생할 거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현재 아기의 건강상태는 양호하며, 친자확인을 위한 유전자 검사도 진행 중에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