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폭염 잊게 한 '감동 사진', 알고보니…



아시아/호주

    폭염 잊게 한 '감동 사진', 알고보니…

    잠시동안 훈훈했던 사진, 모두 조작된 것

    감동적인 사진이 조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 웨이보 캡쳐 사진)

     

    중국 전역이 사상 최대 폭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한 장의 사진이 많은 네티즌들에게 감동을 안겨줬지만, 이 모든 것이 조작이라고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신쾌보 등 중국 언론 매체는 ‘고마워 아이야’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을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여자아이가 광저우 티엔허 동푸터미널 근처 황춘거리 바닥에 쓰러져 있는 한 여성에게 우산을 씌어 주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환경미화원인 이 여성은 폭염 속에서 일을 하다 기절해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한 채 한참 동안 방치돼 있었다. 그 길을 엄마와 함께 지나던 여자아이가 쓰러진 여성에게 우산을 씌워 주고 있다.

    그러나 이 사진은 모두 조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2일 시나 매체는 관련 사진이 수상하다고 여겨 수소문 끝에 사진 속의 환경미화원 탕따 씨를 만나 보았고, 그 결과 이 모든 것이 조작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탕 씨에 따르면 “당시 4명의 청년이 내게 다가와 우산 광고를 하나 찍으려고 한다”며 “도움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어 “만약 그들이 찍은 사진이 내게 말했던 사실과 달리 사기를 치려 했던 걸 알았다면 얼마를 받던 절대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탕 씨를 돕고 있는 여자아이와 그 옆의 엄마 역시 모두 한 통 속이었던 것.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