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송호재 기자입니다.
부산해수청, 컨테이너 운송 안전 관리 계획 시행
'K-씨푸드 경쟁력 강화' 해수부, 수산식품 수출 지원 대폭 확대
"가덕도신공항 위계·확장성 명확히 해야" 부산서 특별 강연 열려
"인명피해 10% 줄여라" 해양교통안전공단 해양사고 안전대책 해양교통안전공단(KOSMA)은 해양사고 인명피해 10% 감소를 목표로 '2026년 해양사고 예방대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해양사고 인명피해는 136명으로 집계됐다. 올해에는 이를 10% 줄여 122명 이하를 목표로 삼았다.
부산도시공사 발주 계획 공개·조기 발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지역업체 참여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도 발주계획을 사전 점검·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발주 계획은 모두 309건, 806억 원 규모다. 조경공사와 공공임대주택 유지보수 등 지역 밀착형 사업이 대부분이다.
'우리 어촌에 활력을' 어촌뉴딜 3.0 사업 공모 설명회 해양수산부는 부산과 대전에서 '2027년도 어촌뉴딜 3.0 사업 공모 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어촌뉴딜 3.0은 인구 감소와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낙후된 어촌과 어항을 연계·통합해 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재생사업이다.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어촌뉴딜 300, 어촌신활력증진 등의 이름으로 계속 추진하고 있다.
李 "HMM 언제 옮기나" 해운선사 부산 이전 직접 챙겨 이재명 대통령이 HMM을 비롯한 해운선사 본사 부산 이전 상황을 점검하며 해양수도 육성 전략을 직접 챙겼다. 지난 20일 열린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해양수산부 장관 직무 대행인 김성범 차관에게 "HMM은 언제 옮긴다고 하냐"고 질문했다.
반얀트리 부산 공사 1년 만에 재개…추가 대출 등 약정 지난해 대형 화재로 공사가 중단됐던 '반얀트리 부산 해운대' 사업이 극적으로 자금 수혈에 성공하면서 재개된다. 반얀트리 부산 해운대 사업 시행사인 루펜티스는 최근 금융대주단과 기존 대출 연장과 추가 대출을 골자로 하는 사업 정상화 방안에 최종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산본부세관 리모델링 준공식…시민 개방 공간 등 마련 부산본부세관은 20일 오전 10시 30분 청사 대강당에서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준공식은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종욱 관세청 차장, 유영한 부산본부세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가덕신공항 불안한 재입찰…"국책사업이 대기업에 흔들려선 안 돼" 10조 원 규모의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시공사를 선정하기 위한 2차 입찰 절차가 곧바로 시작됐지만 1차 입찰을 앞두고 돌연 진영을 이탈했던 롯데건설 등의 합류는 여전히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해양수산부, 소외도서 항로 운영 지원 사업 추가 공모 해양수산부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소외도서 항로 운영 지원사업' 추가 지원 대상 지자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소외도서 항로 운영 지원사업은 여객선이나 도선이 다니지 않고 대체교통 수단이 없는 소외도서 주민을 위해 지자체가 행정선 등을 투입해 항로를 운영할 경우 선박 운영에 필요한 비용 50%를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 사직4구역 재개발 시공사에 대우건설 부산 동래구 사직4구역 재개발 정비사업 시공사로 대우건설이 선정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열린 '사직4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부수, 중국발 크루즈 대비 현장 대책 회의 해양수산부가 중국발 크루즈선 급증에 따른 현장 회의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해수부는 19일 오후 2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부산항 크루즈 승하선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동아시아 주변 바다 수온 역대 두 번째 높았다 지난해 우리나라 주변 바다의 평균 수온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국립수산과학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주변 동아시아 바다 평균 표층 수온이 20.84도로 2000년대 들어 두 번째로 높았다.
해양환경공단, 해양폐기물 재활용 국제 인증 취득 해양수산부는 해양환경공단이 해양폐기물 재활용 국제 인증 제도인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lity and Carbon Certification, 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과 OBP(Ocean Bound Plastic, 해양 유입 플라스틱) 인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가덕도신공항 주민 이주 대책 시작…19일부터 접수 가덕도신공항 사업 대상지 주민에 대한 이주 지원이 본격화한다.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공단)은 부산 강서구 대항동 일대 신공항 사업부지 내 주민을 대상으로 '이주 및 재정착 지원 대책' 신청을 19일부터 접수한다고 이날 밝혔다.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재공고…1차 '단독 응찰'로 유찰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이 예상대로 유찰됐다. 컨소시엄 구성에 차질이 생긴 가운데, 당국은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곧바로 재입찰에 나선다. 19일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은 이날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를 재공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일대오 삐걱' 가덕도신공항 컨소시엄 롯데·쌍용 이탈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를 위한 컨소시엄에서 롯데건설과 쌍용건설이 이탈했다. 사업을 이끄는 대우건설은 향후 컨소시엄 재구성 가능성이 높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지만 불안감은 확산하고 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