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베이징 특파원으로 중국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마크롱과 정상회담 시진핑 "가지지구 재건에 1억달러 지원"
홍콩 화재에 갓난아기 살리고 중상입은 필리핀 가사도우미
대만, 한국 전자입국신고서에 '중국(대만)' 표기 정정 요구
佛 마크롱 4번째 방중…中 '日 겨냥' 외교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3일 중국 베이징에 도착해 2박 3일간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대만 유사시 일본의 무력 개입을 시사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발언 이후 일본과 갈등을 겪고 있는 중국은 마크롱 대통령을 상대로 대만 문제와 관련한 지지를 얻기 위한 외교전을 펼치고 있다.
美 1/40 가격 '초저가' 초음속 미사일 선보인 中 민간기업 중국 민간기업이 마하7에 이르는 극초음속 미사일을 미국산 미사일에 비해 1/40 가량 낮은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베이징에 본사를 둔 민간 항공우주기업 링콩톈싱 테크놀러지가 지난주 공식 계정을 통해 자체 개발한 초음속 미사일 'YKJ-1000'의 시험 발사 영상을 공개했다.
대만 검찰 'TSMC 첨단기술 유출' 일본 TEL 현지 법인 기소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 대만 TSMC의 첨단기술 유출 사건에 연루된 일본 반도체 장비업체 도쿄일렉트론(TEL) 현지 법인이 대만 검찰에 기소됐다.
중국-러시아 안보·외교수장 회동 "다양한 문제 합의 도달" 러시아를 방문중인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장관)이 2일 러시아 안보 수장인 세르게이 쇼이구 국가안보회의 서기와 만나 전략적 안보 협의를 했다.
딥시크 최신 AI 모델 공개…제미나이3 프로와 성능 비슷 올해 초 '저비용 고효율' 인공지능(AI) 모델을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던 중국의 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가 최신 AI 모델 버전을 공개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딥시크는 지난 1일 '딥시크 V3.2'와 고연산 특화 모델인 '딥시크 V3.2-스페치알레(speciale)'를 공식 출시했다.
홍콩, 화재 참사 원인규명·처벌 본격화…독립위원회 구성 홍콩 북부 고층 아파트 단지인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 151명이 숨지는 최악의 화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홍콩 당국이 독립위원회를 꾸려 화재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책 마련, 책임자 처벌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영유권 분쟁 '센카쿠'서도 신경전 中 "日 어선 퇴거 조치" 대만 유사시 일본의 무력 개입을 시사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발언 이후 중일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영유권 분쟁 중인 센카쿠 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에서 일본 어선을 퇴거 조치 했다고 밝혔다.
중국인 집주인 시대, 판 깔아준 한국은행[베이징노트] 최근 외국인 집주인이 사상 처음으로 10만명을 넘어섰고, 그 가운데 절반이 중국인이라는 기사가 화제가 됐다. 구체적으로 외국인이 소유한 국내 주택은 총 10.4만호이며, 이는 6개월 전 대비 3.8% 증가한 수치이다. 또, 외국인 소유 주택은 가뜩이나 수요가 많은 수도권(경기 4.1만호, 서울 2.4만호, 인천 1.1만호)에 밀집됐다.
홍콩 당국, 화재참사 '정부 증오 선동' 혐의 2명 추가 체포 홍콩 북부 고층 아파트 단지인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 146명이 숨지는 최악의 화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중국 당국이 화재를 이용한 반정부 선동 혐의로 2명을 추가로 체포했다.
홍콩 화재로 '민심 이반' 커질라…中 "반역적 언행 조사" 128명이 숨지고 150여명이 실종된 홍콩 고층 아파트 '웡 푹 코트'(Wang Fuk Court) 화재 참사로 인한 민심 이반을 차단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반중 세력을 겨냥한 법적 처벌을 경고하고 나섰다.
북경 한인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꿈과 희망 함께 노래해" '북경 한인소년소녀합창단'의 제14회 정기연주회가 29일 중국 베이징 소재 포스코센터에서 열렸다. 베이징 교민들과 내외빈 등 3백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개최된 이날 정기연주회에서 북경 한인소년소녀합창단은 한국 민요 아리랑을 편곡한 "Let's make peace"를 비롯해 "꽃을 드려요", "듣고 싶은 말", "신호등" 등을 불렀다.
홍콩 최악의 화재 참사에 민주진영 인사들 비판 목소리 홍콩 북부 고층 아파트 단지인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 수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최악의 화재 참사가 발생하면서 중국의 일국양제 체제 하에 안전관리에 소홀했던 당국을 향한 민주진영 인사들의 비판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안녕, 내 슈퍼히어로"…결혼 앞둔 순직 홍콩 소방관 추모물결 수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사고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 화재 진압·구조 활동을 벌이다 순직한 소방관의 사연이 알려지며 추모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홍콩 아파트 화재 사망자 94명…실종자 수색에 총력 홍콩 북부의 고층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94명으로 늘어났다. 부상자와 실종자도 3백여명에 달해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홍콩 아파트 화재 사망자 55명으로 늘어…실종자 수색 총력 홍콩 북부의 고층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55명으로 늘어났다. 중상자와 실종자도 3백여명에 달해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