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산업부, 중견기업 R&D 공고…"지역발전·AI제조업 지원 강화"

  • 0
  • 0
  • 폰트사이즈

경제정책

    산업부, 중견기업 R&D 공고…"지역발전·AI제조업 지원 강화"

    • 0
    • 폰트사이즈
    중견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사업 4건 공고

    산업부는 신규 과제의 60% 이상을 지역 중견기업에 지원하고, 제조 AX 등 AI 융합 관련 과제는 평가지표 조정을 통해 평가에서 우대하는 연구개발(R&D) 지원 사업 4건을 공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산업통상부는 중견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사업 4건을 공고하면서 지역 발전과 제조 AX(M.AX)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과제의 60% 이상을 지역 중견기업에 지원하고, 제조 AX 등 AI 융합 관련 과제는 평가지표 조정을 통해 평가에서 우대하는 내용이다.

    산업부는 전년(548억 원) 대비 20% 증액한 예산 655억 원으로 △월드클래스 플러스 프로젝트 지원 △중견-중소기업 상생형 혁신도약 △중견기업-공공연구기관 기술혁신 챌린지 △중견기업 핵심연구인력 성장지원을 추진한다.

    우선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월드클래스 플러스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올해 10개의 신규 과제 중 6개를 지역 전용 트랙으로 지원하고, 나머지 4개는 자유경쟁으로 지원한다. 과제당 지원 한도(4년)도 지역 전용 트랙은 50억원, 자유경쟁 트랙은 40억 원으로 차등을 둔다.

    중소-중견기업이 공동 R&D 성과를 공유하는 중견-중소기업 상생형 혁신도약 사업은 15개의 신규 과제 중 10개를 지역 전용 트랙으로 지원한다. 트랙 구분 없이 과제당 지원 한도는 3년간 39억 원이다.

    산업부는 "지역균형발전과 M.AX가 결국 산업정책의 큰 방향"이라며 "중견기업이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우리 산업의 허리에서 혁신을 선도해 갈 수 있도록 중견기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조건, 평가절차 등 세부사항은 산업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함께 권역별 통합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