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미농(美農)' 김명화 작가 개인전 '동해! 영원을 잇다' 개최

  • 0
  • 0
  • 폰트사이즈

영동

    '미농(美農)' 김명화 작가 개인전 '동해! 영원을 잇다' 개최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내년 1월 7일~13일,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1층 전관서 열려
    전시 첫 날 광은교회 김신형 목사 인도로 오프닝 찬양예배
    동해 묵호항을 배경으로 한 초대형 작품 등 동해의 풍경 작품에 담아
    김명화 작가 "동해 풍경 작품들의 묵시를 통해 거룩한 파동에 열방에 전파되길"

    미농(美農) 김명화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이 '동해! 영원을 잇다'를 주제로 2026년 1월 7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1층 전관에서 열린다. 김명화 작가 제공미농(美農) 김명화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이 '동해! 영원을 잇다'를 주제로 2026년 1월 7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1층 전관에서 열린다. 김명화 작가 제공
    동해안 일대의 풍경을 수묵으로 표현한 작품 전시를 선보인다.

    미농(美農) 김명화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이 '동해! 영원을 잇다'를 주제로 2026년 1월 7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1층 전관에서 열린다. 전시 첫 날인 7일 오후 3시30분부터는 광은교회 김신형 목사의 인도로 오프닝 찬양예배를 드릴 예정이다.

    미농 김명화 작가의 초대형작 '묵호 낮풍경'. 김명화 작가 제공미농 김명화 작가의 초대형작 '묵호 낮풍경'. 김명화 작가 제공
    이번 전시에는 동해시 묵호항을 배경으로 한 가로 10m, 세로 2.5m의 초대형작품 등 동해의 해안과 항구, 도시 풍경을 배경으로 한 수묵, 혼합기법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김명화 작가는 중앙대학교에서 한국화를 전공하고 호남대학교 석사를 거쳐 케냐타국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농(美農) 김명화 작가. 김명화 작가 제공미농(美農) 김명화 작가. 김명화 작가 제공
    크리스천이기도 한 김 작가는 성경을 기반으로 하나님의 창조적 언어를 파동으로 인식해 작품에 담아냈다. 또한  1년간 150여회, 동해 한섬해변~묵호등대 구간을 왕복하는 '순례길 챌린지를 통해 삶을 통한 예술을 표현했다.

    김명화 작가는 "동방의 해돋는 곳이 마지막 구원이 시작되는 장소(요한계시록 7:1-3)로 기록 되었다."며 "말씀에 견주어, 한국의 동해 풍경 작품들의 묵시를 통해 거룩한 파동이 온 나라와 그리고 열방에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