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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TT 자녀보호기능 캠페인…영등위 "선택 아닌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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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요약

    영등위·OTT 사업자, 자녀보호 캠페인 전개

    영등위 제공영등위 제공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청소년 보호 기능 캠페인이 진행된다.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는 20일 "유해한 영상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안전한 OTT 시청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OTT 보호모드: O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OTT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 콘텐츠에 아동·청소년이 무분별하게 노출되지 않고, 자녀의 콘텐츠 접근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OTT 플랫폼 자녀보호기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녀보호기능은 '키즈프로필', '연령별 시청제한', '잠금장치' 등을 통해 자녀의 시청 내용을 모니터링하고, 특정 콘텐츠를 차단하거나 연령에 맞는 콘텐츠만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 12일까지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운영되며 온라인에서는 영등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등급 및 내용정보 확인방법, 자녀보호 설정방법 등을 안내한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부산지역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4차례에 걸쳐 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가정 내 영상물 시청지도의 필요성을 교육할 예정이다.

    영등위 김병재 위원장은 "OTT 영상물은 연령에 맞게 시청·제공되도록 등급분류제도가 적용되고 있으나, OTT 서비스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며 "따라서 자녀보호기능 설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캠페인이 청소년의 안전한 미디어 이용 환경을 확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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