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한국자동차기자협회 "11월의 차는 현대차 '아이오닉 6 N'"

    • 0
    • 폰트사이즈
    아이오닉6N.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제공아이오닉6N.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제공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11월의 차'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N'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출시된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이달의 차를 발표한다.

    평가 항목은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과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 및 온실가스 배출량 △상품성과 구매 의향도 등 총 다섯 가지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11월의 차 후보에는 아우디 더 뉴 아우디 RS e-트론 GT 퍼포먼스, 현대차 아이오닉 6 N이 올랐고, 아이오닉 6 N이 50점 만점 중 37.7점을 획득해 최종 선정됐다.

    아이오닉 6 N은 동력 성능 부문에서 8.3점,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부문에서 8점을 얻었으며,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부문과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부문에서 각각 7.7점을 기록했다.

    정치연 올해의 차 선정위원장은 "아이오닉 6 N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이 결합된 고성능 전기차"라며 "트랙 주행의 짜릿함과 일상 주행의 편안함을 모두 갖춰, 전동화 시대에도 운전의 즐거움을 이어가는 현대 N의 진보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