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트리플레드핫치킨버거, 멜팅치즈머쉬룸샌드위치, 그릴드치킨보울. 교촌에프앤비 제공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은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한 교촌의 파일럿 브랜드다.
첫 매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교촌그룹 사옥 1층에 직영으로 문을 열었으며,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메뉴를 발전시킬 예정이다.
소싯은 '한국식 소스와 함께 즐기는 Daily Chicken Meal'을 콘셉트로 △버거&샌드위치 △보울 △프라이드 등 간편한 한 끼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메뉴는 △소싯 치킨 버거 △허니 딥 치킨 버거 △트리플 레드 핫 치킨 버거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 △멜팅 치즈 머쉬룸 샌드위치 등 총 5종의 버거&샌드위치 △치킨보울 4종 △프라이드 2종으로 구성했다.
7가지 '딥앤딥 소스'. 교촌에프앤비 제공특히 모든 메뉴에는 허니마요, 고추장크림, 청양치미추리, 콰트로치즈퐁듀 등 7가지 '딥앤딥 소스'가 함께 제공돼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QR오더, 무인픽업시스템, 자동튀김기 등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조리 효율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소싯은 교촌의 34년 소스 노하우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라며 "소스와 치킨의 새로운 조합으로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