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납자 압류 명품 등 522점 온라인 공매
경기도는 고액·상습 체납자로부터 압류한 감정가 2억4천만 원 상당의 동산 522점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공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매 물품은 오는 18일부터 공매 전용 사이트인 한국경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 방법과 낙찰 절차, 유의 사항 등은 같은 날 경기도 누리집에 공개됩니다.
경기도는 오는 29일 낙찰자를 발표하고, 낙찰 물품이 위조품으로 판명될 경우 납부금 환불과 함께 감정가의 100%를 보상할 예정입니다.
'임신 가정에 육아도서 3권 지원'…경기도, 아이듬뿍 사업 시행
경기도는 이달부터 임신 가정에 육아 관련 도서 3권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경기 아이듬뿍(BOOK)' 사업을 합니다.
도서 신청은 출산 예정일 30일 전까지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경기도는 임신 사실을 확인한 뒤 육아, 태교·건강, 부모 가치관 정립 등에 대한 도서 3권을 제공합니다.
제공 도서는 육아 및 양육 분야 전문가와 도서 전문가, 도내 임산부 등으로 구성된 도서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했습니다.
경기관광공사, 스타필드 수원서 '경기바다 팝업스토어' 운영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센트럴아트리움에서 경기바다 팝업스토어 '봉공이와 다섯바다 보물섬'을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경기바다 여행주간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곳은 경기바다에 숨어있는 여름 보물을 찾는다는 미션형 체험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이와 함께 경기관광공사는 여행 주간 동안 온라인 여행 플랫폼 '놀유니버스'를 통해 경기바다 5개 지역 숙박과 해양레저 상품 800여종을 판매하는 상품기획전도 운영합니다.
경기도, 광복 80주년 기념 '실학 학술대회' 국회서 8일 개최
경기도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8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실학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오늘날 공공의 이익을 지키고 정부와 국민이 서로 책임감을 갖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관련 주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 방법은 실학박물관 또는 다산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AI 응용 농작물 스트레스 예측 시스템 개발 착수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이상기후나 병해충으로 인한 농작물 생육 스트레스를 예측하는 '농작물 생체정보 AI 기반 불량환경 조기 예측시스템' 개발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농작물의 리보핵산(RNA)을 분석해 고온, 가뭄, 병해충 등 불량 환경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정량화해 향후 유사한 환경에서 받을 스트레스를 예측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기원은 경북대학교 등 4개 대학교, 나무아이씨티 등 5개 기업과 함께 올해 말까지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고, 개발 뒤에는 관련 정보를 경기도 사이버식물병원, 농촌진흥청,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 등에 공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