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관광재단, 2025 방송광고 페스티벌 공공서비스 부분 최우수상

  • 0
  • 0
  • 폰트사이즈

광주

    전남관광재단, 2025 방송광고 페스티벌 공공서비스 부분 최우수상

    • 0
    • 폰트사이즈

    '전남 블루워케이션' 광고로 수상…감성적 스토리텔링으로 전남형 워케이션 가치 조명

    전남관광재단이「2025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공공서비스 부분 최우수상을 받은 '전남 블루워케이션' 광고 캠페인. 전남 관광재단 제공 전남관광재단이「2025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공공서비스 부분 최우수상을 받은 '전남 블루워케이션' 광고 캠페인. 전남 관광재단 제공
    전남관광재단이「2025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공공서비스 부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역의 고유한 자연환경과 휴식의 가치를 담은 워케이션 브랜드를 창의적으로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남 블루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관광 형태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11월 여수를 시작으로 현재는 여수, 순천, 나주, 함평, 구례, 고흥, 진도, 해남 등 도내 8개 시군에서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확대 운영 되고 있다.

    참가자에게는 체류 기간 동안 숙박비 지원, 지역 특화 체험 프로그램 제공, 워케이션 전용 업무 공간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일부 지역에서는 2박 기준 9900원 수준의 초저가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일과 쉼의 균형을 누리며, 지역 자원을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얻고 있다.

    이번 수상작은 자연 속에서 일하고, 지역 문화와 연계된 체험을 즐기는 전남형 워케이션의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미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했다. 특히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면을 담아, 단순한 관광을 넘어 지역 상생과 정착 유도라는 워케이션의 본질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전남관광재단은 본 캠페인을 통해 '전남=워케이션 명소'라는 이미지를 확산시키며,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수도권 및 타 지역 청년층을 중심으로 워케이션 참여 문의가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전남관광재단 김영신 대표이사는 "이번 방송광고 페스티벌 수상은 전남의 워케이션 모델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전남의 자연, 문화, 지역 자원을 결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블루워케이션을 지속 확대하고, 전남을 대표 워케이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관광재단은 하반기에도 타깃 맞춤형 디지털 홍보와 체험형 워케이션 상품 개발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