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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충북 소비자 불만 '항공여객운송서비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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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올해 상반기 충북 소비자 불만 '항공여객운송서비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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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
    올해 상반기 충북지역 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불만 품목 1위는 항공여객운송서비스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충청북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광역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는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도내 상담건수는 685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3%(1248건)나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항공여객운송서비스가 130건으로 가장 많았고 건강식품 129건, 의류·섬유 125건, 국외여행 106건, 숙박시설 99건 등 순이었다.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관련 상담은 온라인 여행사에서 예약한 항공권을 취소할 때 환급을 지연.거부하거나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한다는 상담이 대부분이었다.

    상담 건수가 가장 늘어난 품목은 여성용 내의류(22건→66건)와 피부.체형관리서비스(190.9%), 일반강습(178.6%) 등이었다.

    연령대별로는 30대와 40대가 각각 1796건(26.2%), 1641건(24%)이었고 50대는 1328건(19.4%), 60대는 758건(11.1%)이었다.

    연령대별 상담 분야는 10~20대 소비자의 경우 '인터넷교육서비스', 30~40대는 '항공여객운송버시스', 50대 이상은 '신용카드'와 '건강식품'이 많았다.

    접수된 상담의 피해구제율은 23.6%(1612건)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1.3%p 상승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본격화되면 관련 사기 피해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소비경향과 상담 분야의 변화를 반영한 정보제공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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