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마약 퇴치운동에 나선 순복음강남교회…"교회가 영적 돌봄 나서야 할 때"

종교

    마약 퇴치운동에 나선 순복음강남교회…"교회가 영적 돌봄 나서야 할 때"

    강남구·순복음강남교회·은구, 16일 마약퇴치 위한 업무협약식

    2년 동안 마약퇴치 정보 공유·교육·홍보 협력 하기로
    이장균 목사, "개인 중독 넘어 가정과 사회, 국가적 문제"
    "교회가 영적으로 돌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야"
    지역주민·교인 초청 마약퇴치 음악회…1천 2백여 명 참석


    조성명 강남구청장(왼쪽)과 순복음강남교회 이장균 목사(중앙), 사단법인 은구 남경필 대표(오른쪽)가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순복음강남교회 당회장실에서 강남구 불법마약 퇴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강남구청조성명 강남구청장(왼쪽)과 순복음강남교회 이장균 목사(중앙), 사단법인 은구 남경필 대표(오른쪽)가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순복음강남교회 당회장실에서 강남구 불법마약 퇴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강남구청
    [앵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순복음강남교회가 지자체와 함께 불법 마약 퇴치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약물 중독자들의 재활을 돕는 돌봄 사역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송주열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대검찰청 마약조직범죄부가 발행하는 마약류범죄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사범은 2만 3천여 명에 달합니다.

    보고서는 불법 마약이 소셜미디어나 클럽 등에서 유통돼 20-30대 마약 사범 비중이 60%를 넘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유흥업소와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서울 강남구는 지난 해 전국 자치구 최초로 관내 16개 유관기관과 함께 '강남구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공동대책협의회'를 출범시켰고, 불법 마약 근절과 청소년 마약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마약퇴치를 위한 16개 유관기관에는 순복음강남교회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장균 목사 / 순복음강남교회
    "이 문제는 개인의 중독에 관한 문제가 아니라 가정과 사회, 국가적인 차원에서 교회가 이 부분을 영적으로 돌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때 이 마약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지기 때문에 교회가 더욱 더 이 부분에 관심을 가져야 되겠죠."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온 순복음강남교회는 불법 마약을 근절하는 것이 가정과 지역사회, 대한민국 전체를 건강하게 하는 길이라는 생각에 강남구와 함께 마약 퇴치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강남구와 순복음강남교회, 사단법인 은구는 업무협약식에서 2년동안 강남구 내 불법 마약 퇴치를 위한 정보 공유와 교육, 홍보 활동 등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1만 명의 교인이 신앙생활을 하는 순복음강남교회는 마약 예방 캠페인은 물론 교회가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약물중독자들에 대한 관심과 기도사역을 병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 이장균 목사 / 순복음강남교회
    "이 지역사회에 유흥업소도 많고 학원도 많고 그래서 마약에 노출될 수 있는 여지가 많기 때문에 더욱 더 그런 면에서 강조를 하고 더욱 더 마약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저희가 적극적으로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강남구는 16일 순복음강남교회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열고, 마약 퇴치 예뱅 캠페인을 진행했다. 송주열 기자서울 강남구는 16일 순복음강남교회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열고, 마약 퇴치 예뱅 캠페인을 진행했다. 송주열 기자
    업무협약식에 앞서 강남구와 순복음강남교회는 교인과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불법 마약 퇴치 캠페인을 벌이고, 이웃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진행했습니다.

    [녹취] 식품의약품안전처 홍보영상
    "마약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가장 큰 힘은 지인 그리고 가족들의 믿음입니다. 여러분의 관심이 이들에게는  치유의 첫발을 디딜 용기가 될 테니까요."

    음악회에는 1천 2백여 명의 지역주민들과 교인들이 참석해 클래식과 대중가수 공연을 관람했으며, 강남구를 마약 청정지역으로 만들자고 다짐했습니다.

    CBS뉴스 송주열입니다.

    영상기자 정용현
    영상편집 서원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