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쉼과 위로 담은 새 얼굴"…동서식품 차(茶) 패키지 리뉴얼

  • 0
  • 0
  • 폰트사이즈

생활경제

    "쉼과 위로 담은 새 얼굴"…동서식품 차(茶) 패키지 리뉴얼

    • 0
    • 폰트사이즈

    젊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감성 강화…제품별 특징도 직관적 안내
    4천억원 차 시장 공략 본격화…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 소통 강화

    동서식품, 차(茶)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동서식품 제공동서식품, 차(茶)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이 차(茶) 제품군에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며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차 한 잔이 전하는 편안함과 따뜻한 감성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리뉴얼된 패키지는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해 차 특유의 부드럽고 온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의 서체도 젊고 세련된 느낌으로 개선해 감성적 이미지 전달에 힘을 실었다. 제품 앞면에는 음용 시 적정한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 주요 맛 특징 등이 아이콘으로 표시돼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 정다운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감성을 패키지에 담아낸 시도"라며 "일상 속에서 소소한 휴식을 전할 수 있는 차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내 차 시장은 약 4천억 원 규모로 추산되며, 최근 음용 방식이 정서적 안정이나 기분 전환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간편한 한잔용 차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증가세다.

    이에 맞춰 동서식품은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콤부차와 사과발효식초를 스틱 하나로 즐길 수 있는 '동서 애사비 콤부차', 부드럽게 구운 녹차잎으로 만든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티백형의 '한잔용 보리차·옥수수차' 외에도 '현미녹차', '둥굴레차', '메밀차', '루이보스 보리차', '캐모마일 현미녹차' 등 폭넓은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