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정치 일반

    한은에 "스테이블코인 전향적으로" 당부한 국정위

    • 0
    • 폰트사이즈
    한국은행 업무보고

    "디지털 금융혁신 생태계 추진, 안전장치도 마련해야"
    정태호 "스테이블코인 전향적이어야 한다는 개별 위원들 의견"
    물가·금융안정 상황 등 경제 이슈, 저출생·고령화 대응 등도 논의

    연합뉴스연합뉴스
    국정기획위원회가 한국은행에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 금융혁신 생태계 구축 추진과 함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장치 마련에 대해서도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정기획위는 27일 한국은행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받으며 현 거시경제 상황과 정책 대응, 한국은행의 주요 현안, 우리 경제의 중장기 구조개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한국은행에 물가 안정세를 도모하고 경기회복을 뒷받침하는 가운데 가계부채와 금융·외환시장 상황에도 유의하면서 통화정책을 효율적·안정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경제1분과장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은 "경제 대전환의 시기에 우리가 뒤처지지 않도록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 금융혁신 생태계 구축 추진과 함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장치 마련에 대해서도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업무보고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은도 (원화)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전향적으로 받아들여야 하지 않을까 하는 개별 위원들의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해당 업무보고 자리에서는 물가·금융안정 상황, 경기 대응 및 취약부문 지원 등에 대한 점검과 함께 통화정책의 유효성 제고 방안, 디지털 금융혁신 촉진 방안, 거시건전성 정책 수당 확충 필요성 등이 논의됐다.

    또한 급격한 잠재성장률 하락세를 완화하기 위한 중장기 구조개혁 방안과 관련해 저출생·고령화 대응, 신산업 발전 촉진, 지역 간 불균형 축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고 국정기획위는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