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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제이디파워 신차 품질조사 1위 그룹은 '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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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제이디파워 신차 품질조사 1위 그룹은 '현대차'

전체 17개 그룹사 가운데 2년 연속 1위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에서 자동차그룹 기준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신차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기아 텔루라이드. 현대차·기아 제공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에서 자동차그룹 기준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신차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기아 텔루라이드. 현대차·기아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데이터 분석 기업 제이디파워가 26일(현지시간) 발표한 '2025년 신차품질조사'에서 글로벌 17개 자동차그룹사 가운데 가장 우수한 종합 성적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자동차그룹 기준 2년 연속 1위 달성이다.
 
올해로 39회째인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고객이 차량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올해 조사는 일반 브랜드 18개, 고급 브랜드 13개 등 총 31개 브랜드가 대상으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신차를 구매한 약 9만 2천명의 고객들에게 227개 항목의 설문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 삼아 이뤄졌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17개 자동차그룹 가운데 가장 낮은 평균점수인 178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에 올랐다. 일반 브랜드 기준 순위에서는 현대차는 173점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으며, 기아는 181점을 기록해 6위에 올랐다. 제네시스는 183점으로 고급 브랜드 가운데 3위를 기록했다.
 
차급별 평가에서도 현대차 싼타크루즈가 중형 픽업트럭 차급에서 공동 1위, 기아 텔루라이드는 준대형 SUV 차급 1위에 선정되며 총 2개 차종이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제이디파워 조사 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기준으로 적극 이용되며,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번 IQS 공장 평가에서 3곳의 공장이 제조 품질 우수 공장상도 수상했다. 아시아 태평양 생산공장 기준 현대차 울산5공장과 기아 광주1공장이 공동 2위를 차지했고, 북남미 공장 기준으로는 기아 멕시코가 공동 3위에 올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품질 혁신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성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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