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포항

    한수원 'K-원전 장학금' 신설…매년 450명에 27억원 지원

    • 0
    • 폰트사이즈

    원자력공학 전공 대학생 450명에게 장학금 지원

    한수원이 12일 차세대 원자력 인재 육성을 위한 K-원전 장학금을 신설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12일 차세대 원자력 인재 육성을 위한 K-원전 장학금을 신설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올해부터 매년 전국 대학의 원자력공학 전공 학부생 450명에게 총 27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수원은 12일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미래 원자력 인재 양성을 위한 '한수원 K-원전 장학금' 기탁식을 열고 장학금 지원을 약속했다.
     
    최근 미국을 비롯한 주요 선진국은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 안보 확보를 위해 원전 확대와 소형모듈원전(SMR) 등 차세대 원전 도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원자력 분야 인력 수요는 폭발적인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한수원은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국내 원전 생태계의 기반을 다지고, 장기적으로는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원전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이번 장학사업을 기획했다.
     
    이와 함께 ▲산학협력 및 취업 연계 ▲국제 연수 및 글로벌 역량 강화 ▲연구개발 지원 및 혁신역량 제고 등 원자력 분야 전문가와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K-원전 수출로 한국 원전의 우수성이 입증된 만큼, 국내 원전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원전 수출 저변더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