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출입국외국인청, 외국인 체류상담관 제도 시행

[인천 주요 뉴스]인천출입국외국인청, 외국인 체류상담관 제도 시행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출입국외국인청, 다음 달부터 외국인 체류상담관 제도 시행


인천출입국·외국인청은 다음 달부터 '외국인 체류상담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도는 인사혁신처의 2025년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도입됐습니다.
 
상담관은 인천출입국청 1층 민원실에서 외국인 대상 취업·유학·결혼·투자·가족 초청 등 관련 상담을 하면서 준법 절차 안내와 국내 정착 지원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2025 인천관광기업 상품체험전 체험단 모집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관광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마케팅 지원을 위한 인천관광기업 상품체험전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체험단은 인천 관광에 관심이 있고, 개인 SNS 계정을 통해 꾸준히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소통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인천의 다양한 관광상품을 직접 체험한 뒤 자신의 SNS 채널에 후기를 공유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인천시, 수돗물 관련 시설물 집중점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여름철 수돗물 사용량 증가에 대비해 시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주요 수도시설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전체 송수관로 814km 구간의 제수밸브 작동 여부, 지반침하 위험 요소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유지 관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수운영센터에서는 배수지와 가압장 등 주요 상수도 시설물을 상시 모니터링하며, 원격 감시·제어 시스템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