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민생회복지원금' 새정부 이후로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민생회복지원금' 새정부 이후로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민생회복지원금' 새정부 이후로


경기도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하던 민생회복지원금 사업을 새정부 출범 이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는 새정부와 사업 중복성 문제 등을 고려해 경기도 자체적으로 지급할 계획이었던 민생회복지원금을 일단 보류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 열리는 경기도의회 정례회에 제출하는 1회 추가경정예산안에도 포함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경기도, '특별지원구역' 지정해 별도 지원 추진


정부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지 않은 재난 피해지역을 경기도지사가 '특별지원구역'으로 별도 지정해 복구 예산을 지원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경기도의회는 안전행정위원회 남종섭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특별재난지역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합니다.

개정안은 기존 조례를 '경기도 특별재난지역 등 지원 조례'로 명칭을 바꾸고 재난 피해자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재난 대응 체계를 보완했습니다.

경기도, 16개 시군 1080㎞ 지반 탐사


경기도는 '지하 공사 현장·땅 꺼짐 특별안전대책'으로 올해 21억6천만원을 들여 16개 시군 1080㎞의 도로 지반을 탐사합니다.

경기도는 앞서 시군 지표투과레이더 탐사를 지원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 국비 지원을 요청해 사업비의 50%인 10억8천만원을 확보했습니다.

지표투과레이더 탐사는 전자기파를 송신기로 땅속으로 투과시켜 지하 매설물 경계면에서 반사되는 파를 수신기로 수집해 지하의 구조와 상태를 영상화하는 첨단 비파괴 탐사법입니다.

경기보건환경硏, 오염사고 대응 환경부장관 표창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소하천 수질오염 사고 당시 체계적인 대응으로 피해 확산을 막은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1월 화성시와 평택시 일대에서 관리천 수질오염 사고가 발생하자 신속한 오염 원인 파악과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를 통해 인근 농경지나 지하수 오염 등 피해 확산을 차단하고 국가하천인 진위천으로 오염수가 퍼지는 것을 막았습니다.

킨텍스-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업무협약


킨텍스는 오늘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와 전시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킨텍스는 최고의 운영 방법과 전시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의 안정적인 운영과 사업 모델 정립에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습니다.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지난해 7월 건립 공사를 시작해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6만3천818㎡ 규모로 내년 말 준공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