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전남농협, 화순 복숭아 재배 농가 일손돕기 실시

    • 0
    • 폰트사이즈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 단체 등과 함께 능주농협 관내 10개 복숭아 농가 도와

    농협 전남본부는 27일 화순의 복숭아 농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농협 전남본부 제공농협 전남본부는 27일 화순의 복숭아 농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농협 전남본부 제공
    농협 전남본부(본부장 이광일)는 27일 화순에서 능주농협(조합장 노종진)과 화순군(군수 구복규), 농어촌공사 화순지사(지사장 정종빈), 로타리클럽 및 라이온스 클럽 등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숭아 과실솎기 및 봉지 씌우기'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일손돕기 참여자들은 능주면과 춘양면에서 복숭아를 재배하는 10개 농가의 복숭아 농장에서 과실솎기 및 봉지 씌우기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전남농협은 지난 4월 영농지원 발대식 이후 농협 임직원 및 기업, 대학교, 자원봉사단체와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40개 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는 농가와 일자리 참여자를 연결해 적시에 인력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은 "매년 농번기에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고 있지만 올해는 화순지역 기관 사회단체 임직원들이 참석해 복숭아 재배 농가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은 "일손부족 및 인건비 상승으로 힘들어 하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일손돕기에 동참해준 봉사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남농협은 농업인들에게 도움되는 일손돕기가 더 많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